2. 에뮬레이터(또는 안드로이드폰)와의 연동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2-1. 앱인벤터와 에뮬레이터의 연동
우선, 에뮬레이터와 앱인벤터를 서로 연동하기 위해서는, 다음 스크린샷과 같이에뮬레이터의 잠금장치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당기어서 에뮬레이터의 잠금장치를 푼다.
2-2. 안드로이드 블록 에디터의 상부 중앙 우측에 있는 디바이스에의 접속버튼(Connect to Device ….)을 클릭하여 드롭다운한다.
2-3. 이 때에, 이미 가동된 에뮬레이터번호(예를 들면, emulator 5544 등)이 나타나고, 이 번호를
클릭한다.
클릭한다.
참고 사항: USB를 사용하여 안드로이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한 경우에는 안드로이드폰의
번호 (예를 들면, 38453871500FF00EC 등)이 나타난다.
번호 (예를 들면, 38453871500FF00EC 등)이 나타난다.
참고 사항: 안드로이드폰의 USB 드라이버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이 드라이버는 안드로이드폰을 컴퓨터에 처음 접속할 때에 필요하다. 이 폴더(usb-driver)는 이하 설명하는 에뮬레이터의 설치방법에 따라 설치하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즉, 상기 폴더의 경로는 C:\Program Files\Android\android-sdk\extras\google\usb-driver이다.
2-4. 2분 내지 3분정도 잠시 대기하면 상부 좌측의 모바일아이콘이 초록색으로 활성화되고, 에뮬레이터(또는 안드로이드폰)과 연동되어 라이브테스트를 할 수 있다.
2-5. 이상 설명한 바와 같이 앱인벤터의 준비단계가 완료된다. 그런데,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에뮬레이터의 크기가 너무 작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에뮬레이터의 설치방법에 대해서 살펴본다.
참고 사항: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사용하는 이클립스를 사용하여도 된다. 물론, 다른 안드로이드에 관한 책을 참고하여도 되지만, 여기서는 앱인벤터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만 간단하게 설명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