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구성요소 작업
디자이너 창을 사용하여 인터넷 즐겨 찾기를 위한 디자인은 제 12 장과 동일하므로 생략한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소형데이터베이스(TinyDB)대신에 소형웹데이터베이스(TinyWebDB)를 사용하는 점이다. 즉,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팔레트컬럼에서 프라임 타임을 위한 구성요소는 “인터넷접속자가 많은 시간인 프라임 타임을 위해 준비되지 않음”(Not ready for prime time)드로워에서 TinyWebDB를 선택하여 뷰어로 드래그하면, 뷰어의 하부에 넌비지블한 구성요소(Non-visible Component)로서 자동으로 이동하여 배치된다.
또한, 이전에 설명한 바와 같이, 속성(Properties)컬럼에서 ServiceURL란에 디폴트값으로 http://appinvtinywebdb.appspot.com이 이미 기재되어 있다. 이 서비스는 시험을 위해 유용하지만, 1000개까지 기입할 수 있다. 따라서, 이 ServiceURL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글 앱 엔진으로 사용하여 설정한 개인용 URL(http://..............appspot.com)로 정정한다.
이상 설명한 디자이너창의 구성배열의 스크린샷은 다음과 같다.
참고사항: 상기 디자이너창의 구성요소와 이후에 설명하는 블록에디터창의 기능블록에 대응하는 넥서스S의 멀티유저용 즐겨찾기 화면은 다음의 스크린샷과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