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7월 19일 화요일

제 13 장 멀티유저용 인터넷 즐겨 찾기 2 (디자이너창 작업)

5. 구성요소 작업

디자이너 창을 사용하여 인터넷 즐겨 찾기를 위한 디자인은 제 12 장과 동일하므로 생략한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소형데이터베이스(TinyDB)대신에 소형웹데이터베이스(TinyWebDB)를 사용하는 점이다.  ,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팔레트컬럼에서 프라임 타임을 위한 구성요소는 인터넷접속자가 많은 시간인 프라임 타임을 위해 준비되지 않음”(Not ready for prime time)드로워에서 TinyWebDB를 선택하여 뷰어로 드래그하면, 뷰어의 하부에 넌비지블한 구성요소(Non-visible Component)로서 자동으로 이동하여 배치된다. 

또한, 이전에 설명한 바와 같이, 속성(Properties)컬럼에서 ServiceURL란에 디폴트값으로 http://appinvtinywebdb.appspot.com이 이미 기재되어 있다. 이 서비스는 시험을 위해 유용하지만, 1000개까지 기입할 수 있다. 따라서, ServiceURL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글 앱 엔진으로 사용하여 설정한 개인용 URL(http://..............appspot.com)로 정정한다.

이상 설명한 디자이너창의 구성배열의 스크린샷은 다음과 같다.


  
참고사항: 상기 디자이너창의 구성요소와 이후에 설명하는 블록에디터창의 기능블록에 대응하는 넥서스S의 멀티유저용 즐겨찾기 화면은 다음의 스크린샷과 같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